Story


여기 어쩌면 별난 수집가일지 모르는 농부가 있습니다. 사라져가던 토종벼 150 여종을 수집하고 재배하여 한반도의 종 다양성을 이어가고 있는 농부. 그것도 전통유기순환농법으로 농사를 지으며 벼농사를 통해 잃어버린 공동체를 회복하고자 하는 농부. 바로 우보농장의 이근이 농부입니다. 그가 수집하여 일군 150 여종의 토종벼가 심어진 우보농장의 가을날은 토종벼가 가진 다양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가지각색의 토종벼가 이룬 그 풍경은 분리되어 이질적인 모습이 아니라 조화로운 모습으로 아름다움을 만들어 내고 생물 다양성이 존재하는 우리 삶이 조화로운 삶이며 풍요로운 삶임을 깨닫게 합니다.  이번 내일의 식탁에서는 이근이 농부의 생태 농법 토종쌀을 지속가능한 환경을 고민하는 ‘주반’, ‘이타카’의 김태윤 셰프가 요리합니다.


선선한 가을바람에 논 위의 벼들이 부드럽게 일렁이는 우보농장에서, 가을의 햅쌀과 농장의 제철 식재료가 올라오는 저녁 식사를 기대하세요. 



Check


오시는법 : 자가용 이용 또는 대중교통 이용

대중교통 이용시 : 774번, 790번 버스 이용 "응달촌"하차후 도보 7분. 또는 삼송역 하차후 택시이용(10분)

행사 이틀전에 확인문자가 발송됩니다.

행사 이틀전부터 취소가 불가 합니다.

특정한 재료에 알러지가 있으신분은 미리 문의해 주세요. slowfoodcenter@gmail.com 

야외에서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현장결제 불가.


** <2018 내일의 식탁>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하는  도농 교류협력사업과 함께 합니다.

내일의식탁 #3

우보농장 X 김태윤셰프


일시ㅣ2018.10.09(화요일)  오후 3시30분 - 오후 7시

장소ㅣ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1690-26 우보농장

농부ㅣ이근이 (우보농장)

초대 요리사ㅣ김태윤 (주반,이타카)

구성

우보농장 투어, 토종벼 강의

토종쌀 부의주 시음

4코스 식사 


* 코스구성은 행사 일주일 전에 공개됩니다. 

(최대한 그 시기의 제철 재료를 담기 위함입니다.) 


요금

63,000원


문의

정지영sisumenta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