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소셜미션     식문화혁신.


교육, 여행, 체험, 장터, 이벤트 등 식교육사업을 통해 중소가족농, 전통적 제조업의 친환경적 생산품을 즐겁게 누리는 식문화를 조성함으로써 도농상생ㆍ지역상생을 도모하며 특히 지역의 농식품업과의 청년 일자리 연결을 꾀합니다.

 품질 혁신

여기서 품질은 무엇일까요.

국민소득 3만달러시대 가격 경쟁에서 품질 경쟁시대로 경제가 성장해야합니다.

건강함은 물론 오감 만족 맛있음을 주는 식품 생산-소비 문화 기반 조성합니다.


일상 식탁에 오르는 끼니의 혁신

새로운 음식과 식재료 개발로 식탁을 풍요롭게 하는 것도 좋지만, 오래도록 먹어오던 밥, 장, 김치의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 기후풍토와 농사에 기반한 음식, 일상의 음식을 잘 하는 것보다 자랑스러운 일은 없습니다.

음식이 주는 즐거움을 지키는 방향의 혁신

음식은 단지 허기를 채우는 수단이거나 우리 몸을 지탱하는 영양만은 아닙니다. 

음식이 주는 즐거움은 삶을 풍요롭게 합니다.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을” 음식주권의 혁신

그 어느 누구라도 좋고(GOOD), 깨끗하고(CLEAN), 공정한(FAIR) 음식을 먹을 권리가 있습니다. 먹거리정의는 멀리있지 않습니다.


공동체에 대해 책임을 지는 혁신

공동체에 책임감있는 생산자, 가공사업자 및 자영업들에게 광범위한 지원을 하는 이유는 바로 그들이 공동체 순환의 이치를 너무나 따듯한 밥상으로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보여주기

교육


음식학포럼

'잘 먹고 잘 살기 위한 배경'이 되는 식생태계와 농업농촌 현실을 비롯한 배려있는 건강한 음식 아카데미

간장포럼

전통식 한식간장을 연구하고 그 체계를 만들어 가고 보급하고 알려나가는데 지향점을 둔 자발적 민간단체.

대지의 밥상

대산농촌문화상 수상자가 차리는 지혜로운 밥상. 농부의 철학과 농업의 가치를 가슴으로 깨닫고 갑니다.

전환아카데미

 ‘지구의 지속가능성’과 ‘진정으로 지구인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청년들의 '전환'이 시작됩니다.

여행


미지로

지역미식로컬여행. 관광두레와 슬로푸드문화원이 함께합니다.

로컬미식문화여행

슬로푸드문화원의 김원일 원장이 안내하는 로컬미식문화여행을 통해 지역과 농업, 사람을 만나러 떠나세요.

바다맛기행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 슬로피시 본부장을 맡고있는 김 준박사의 바다맛기행. 비단길여행과 함께합니다.

슬로피시

해양생물다양성보호와 바다맛의 즐거움을 일깨워주는 슬로피시(slow fish) 행사가 이탈리아에서 열립니다.

체험


서로맛남

서울 시민과 지역의 먹거리를 요리활동가가 새롭고 맛있게 연결하는 식문화 프로그램
시연, 시식, 실습, 강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서울과 로컬을 만나게 합니다.

금요미식회

서울 제철에 제일 맛있는 지역 농가의 재료를 이용한 지역상생 팝업식당. 

금요일 점심 한정으로 운영되니 예약은 필수!

전시

장터

茶오르다

혹시 차, 좋아하세요? 

시간과 색, 그릇, 휴식에 차오른 茶 공간에서 마음까지 차오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청년얼장

청년 농부들이 자신의 얼굴을 내걸고 연 장터, '청년 얼장'. 

5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상생상회 1층 옥외 공간에서 '청년들의 봄'이 열립니다.